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민원기)가 국내 최대의 대학원서접수 플랫폼 및 컨설팅 서비스 중의 하나인 유웨이(대표 성윤석)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웨이글로벌을 통한 원서접수 서비스를 시작한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대한민국 정부가 국가사업의 하나로 유치했으며,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설립된 최초의 미국대학이다.

2012년 설립과 함께 스토니브룩대학교 프로그램으로 출범하였고, 2017년에 패션기술대학교 개교한 이후 현재 약 1,100명의 학생과 110명의 교수진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외국 고등교육기관으로 성장하였다.

미국의 뉴욕주립대학(SUNY)의 이공학예술분 최고 수준의 학과들을 선별하여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글로벌 교육을 제공할 뿐 아니라 학생-교수 비율이 10:1 정도로, 학생들이 교수진과 긴밀히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스토니브룩대학교의 컴퓨터과학과, 기계공학과, 기술경영학과, 응용수학통계학과, 경영학과(이상 5개), 그리고 패션기술대학교(FIT)의 패션디자인학과, 패션경영학과(이상 2개)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모든 수업은 미국 뉴욕캠퍼스 교육과정과 동일하게 영어로 진행되며 졸업과 동시에 미국 SBU/FIT의 학위를 받게 된다. 스토니브룩대학교 프로그램은 한국캠퍼스에서 3년 뉴욕캠퍼스에서 1년을 공부하게 되고, 패션기술대학교의 경우 한국캠퍼스에서 2년 과정을 통해 준학사(AAS)를 취득하거나 혹은 그 이후에 뉴욕캠퍼스로 진학하여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입학처 담당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최대 대입 원서섭수 서비스인 유웨이를 통해서도 원서접수가 가능해짐에 따라, 해외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 뿐만 아니라 많은 학생들에게도 보다 다양한 대학 선택의 기회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웨이를 통한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원서접수 서비스는 지금도 가능하며, 원서마감일은 2월 5일이다. 문의 사항은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입학처(032-626-1130)에서 확인 가능하며, 원서제출은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홈페이지(www.sunykorea.ac.kr) 혹은 유웨이(http://global.uway.com/)를 통해서 가능하다.

/남창섭기자 csna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