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전국 134개 전문대학 정시 원서접수가 01월 18일(월) 마감된다. 전문대는 4년제와 달리 지원 횟수에 대한 제한이 없다. 다만 2곳 이상 합격증을 받은 수험생은 한곳에만 등록이 가능하다.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측은 “전문대학 정시 원서접수 마감 기간에 신입생을 선발하고 지원자의 내신, 수능 3등급·4등급·5등급·6등급의 중위권 수험생이라 할지라도 인서울 대학으로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이라는 목표를 갖고 동국대 전산원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며, 중위권 수험생들이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인서울 대학으로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을 도전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이 구성되어 있으며 최근 내신, 수능 3, 4, 5, 6등급의 수험생들의 입학 상담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동국대 전산원은 수능 성적, 내신과 무관하게 100% 면접으로만 진학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기관이다. ‘학점은행제’란 일정 학점이 되면 교육부 장관이 수여하는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제도다. 동국대 전산원에서 수업을 이수하고 국가공인자격증 등을 취득해 140학점을 취득하면 4년제 대학과 같은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자격증 특강뿐만 아니라 전공 지도교수의 1:1 관리로 학습 설계부터 진로 지도까지 멘토링 받을 수 있는 상담 시스템도 갖춰져 있다.

동국대 전산원은 동국대 중앙도서관을 비롯해 서울캠퍼스 편의 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사대문안에 위치한 동국대 전산원은 남산 자락 아래 자리 잡아 3호선 동대입구역, 3, 4호선 충무로역 등 교통이 편리하다. 수업료는 실기 중심 영화학 전공을 제외하고 일반 4년제 대학의 70% 수준이다.

현재 주간학사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전공, 멀티미디어학 전공, 정보보호학 전공, 경영학 전공, 광고학 전공, 관광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사회복지학 전공, 행정학 전공, 영화학 전공을 운영중 이다. 직장인 및 주부 대상으로 운영되는 주말학사과정은 컴퓨터공학 전공, 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행정학 전공, 부동산학 전공 등 총 5개 전공이 있다.

동국대 전산원 지원자격은 대학교 제적자, 전문학사 소지자 등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사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대학 수시, 정시 전형 지원 횟수와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고, 합격 시에도 대학 진학 불이익은 없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