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전경./사진제공=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이하 문화의집)이 2021년 청소년 자치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카페지기)와 청소년 동아리를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9~24세 청소년 20명 이내로 모집하고 있으며, 정기회의, 청소년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기관장 간담회 등의 활동을 추진하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활동을 지원한다.

또 카페지기는 14~19세 청소년 20명 이내로 모집하며, 문화의집 내 청소년 전용공간인 꿈누리카페가 청소년들의 시각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카페운영에 도움을 주고 정기회의, 꿈누리카페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프로그램 기획·운영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한다.

이 밖에 청소년 동아리는 14~24세 청소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댄스, 밴드, 보컬, 봉사 등 청소년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를 모집하며, 문화의집에 소속된 동아리는 동아리 연습실 및 활동물품 지원, 동아리 전문 역량강화교육, 동아리 공연기회 제공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가진다.

자치기구와 청소년 동아리는 문화의집 홍보 및 운영에 주축이 돼 문화의집을 알리고,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문화의집에서 끼를 발산하고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지난 2019년 10월에 개관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은 의왕시 및 부곡동 지역 청소년들에게 미디어 활동과 메이커 활동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꿈누리카페와 같은 청소년 전용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의왕=김영복 기자 yb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