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서울옥션, 17일까지 온라인 경매

경기문화재단이 오는 17일까지 2020 아트경기 제휴사업으로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 기업 '서울옥션'과 함께 온라인 미술품 경매 '제로베이스 X 아트경기'를 개최한다.

아트경기는 미술장터, 팝업갤러리, 온라인 사업 등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전시, 판매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서울옥션'과 제휴사업을 통해 경기도 시각예술 작가의 폭넓은 미술시장 진출 기회를 마련한다.

서울옥션의 '제로베이스'는 기존 경매의 가격 책정방식에서 벗어나 0원부터 시작되는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경매 프로그램이다. 작품성, 전시 이력 등을 고려한 작가 선정기준을 마련해 미술품 경매 시장의 진입 장벽을 낮춰 작가에게는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소비자에게는 가격을 결정할 기회를 제공한다. '제로베이스 X 아트경기' 온라인 미술품 경매에서는 2020 아트경기 작가 김민주, 김태형, 박주영, 이상미와 2019 아트경기 작가 김건일, 조문희 총 6명의 작가가 참여해 65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온라인 미술품 경매 '제로베이스 X 아트경기'는 서울옥션 홈페이지를 통해 응찰할 수 있으며, 12월17일 오후 2시부터 순차적으로 마감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트경기 공식홈페이지(http://artgg.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