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넷 제공

엠넷의 대표적인 음악 예능 '너의 목소리가 보여'(너목보) 포맷이 러시아, 스페인, 핀란드에도 판매된다.

앞서 '너목보' 포맷은 이미 말레이시아, 불가리아, 인도네시아, 중국,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독일, 루마니아, 네덜란드, 미국에서 방영 중이거나 방영 완료했다.

내년에는 영국, 스페인, 핀란드, 러시아까지 총 15개국에서 같은 포맷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러시아에서는 글로벌 프로듀서 겸 배급사인 프리맨틀(Fremantle)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공영 채널 원 러시아(Channel One Russia, Russia-1)에서 방영된다.

아트레스미디어(Atresmedia)와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s). ITVP 스페인이 협력 제작하는 스페인판 '너목보'는 지상파 채널 안테나(Antena 3)에서 방영된다. 핀란드는 최대 규모 민영 방송사 중 하나인 넬로넨(Nelonen) 채널에서 방영된다.

독일판 '너목보'는 RTL에 편성돼 좋은 반응을 얻어 내년 시즌2도 방송할 예정이다.

미국 지상파 채널 폭스(FOX)에서 프라임 시간대 방영 중인 미국판 '너목보'는 지난달 26일 추수감사절에 방송된 8회가 18~49세 시청률에서 1.8%를 기록하는 등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기도 했다.

 

/정유진 기자 coffee17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