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화섭(왼쪽) 안산시장이 25일 김창룡 경찰청장과 함께 시 도시정보센터에서 실시된 지역 내 치안 상황과 방범 CCTV 모니터링 시스템에 대한 합동점검 중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안산시
윤화섭 안산시장은 25일 김창룡 경찰청장과 함께 지역 내 치안상황과 방범CCTV 모니터링 시스템에 대한 합동점검을 했다.

시 도시정보센터에서 실시된 이날 합동점검에는 윤화섭 시장과 김창룡 경찰청장을 비롯해 최해영 경기남부지방경찰청장, 강황수 경찰청 생활안전국장, 김태수 안산단원경찰서장, 심헌규 안산상록경찰서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시가 운영하는 통합관제센터를 둘러보며 CCTV 신규 설치현황과 위치추적, 안면인식 등 통합관제 강화 방안을 논의하며 운영 실태를 직접 모니터링했다.

윤 시장은 점검에 앞서 시가 성폭력 범죄 예방 및 조두순 출소와 관련해 중앙정부 등에 건의한 ▲보호수용법 제정 ▲성폭력 예방 범정부 TF팀 구성 ▲성폭력 제로 시범도시 조성 등에 관해 설명하는 한편, 시가 추진하는 ▲순찰강화 대책 ▲CCTV 감시체계 강화 ▲안심길 조성 등 역점사업의 경과를 공유했다.

윤화섭 시장은 “안산시민이 느끼는 불안감과 우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며 “경찰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