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끼어로 온라인 기획전 포스터

경기콘텐츠진흥원이 16일 시작으로 약 한 달간 ‘슈퍼끼어로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 콘텐츠 분야 창작자의 창업단계별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설립한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을 통해 진행된다.

슈퍼끼어로 시즌7에서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콘텐츠 분야 창작자 24팀을 선발해 온라인 플랫폼 입점 및 유통판매를 위해 제품사진 촬영, V커머스 영상 및 PR자료 제작 지원을 했다.

‘슈퍼끼어로 온라인 기획전’은 경콘진, 예스24, 위메프가 협력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제품유통에 어려움을 겪는 창작자의 성공적인 판로 개척과 유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기획전에는 슈퍼끼어로에 참가한 15개 팀이 참여했다. 팬시·문구·교육·서적·리빙·인테리어·패션 등 문화 콘텐츠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획전 주요 콘텐츠로는 ▲푸시더레버의 서울의 지역 음식들을 기록하는 서울의 음식 엽서 일러스트 제품 ▲마인드웨이의 심리상담을 받고 싶은 어른이를 위한 신비한 상담소 워크북 ▲어썸랩의 차량용 안전삼각대 세이프백 ▲아트홈의 문화를 마시는 전통 담금주 키트 ▲㈜펫다움의 반려동물을 위한 펫드라이기 ▲㈜엘씨벤쳐스의 머메이드 진주 버킷백 등이 있다.

이번 기획전 제품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와 위메프 홈페이지(www.wemakeprice.com)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