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은수미 성남시장 선거캠프 자원봉사자들의 부정채용 의혹에 대한 고발인인 시의원과 캠프 출신의 청와대 청원인을 조사하는 등 본격 수사에 들어갔다.

성남중원경찰서는 12일 부정채용 의혹과 관련해 고발장을 제출한 성남시의회 이기인(국민의힘) 의원을 불러 조사를 벌였다.

또 해당 의혹을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처음 제기한 청원인 박모씨가 이 의원과 함께 출석함에 따라 박씨를 상대로도 청원 경위 등을 조사했다.

이 의원은 “경찰이 고발장을 토대로 서현도서관 공무직(옛 무기계약직)에 선거캠프 자원봉사자들이 대거 채용된 이유에 대해 조사했다”며 “청원인인 박씨에게는 선거캠프 운영에 대해 주로 물어봤다”고 했다.

이어 “경찰이 성남시로부터 서현도서관 공무직 채용 관련 자료를 충분히 제출받았고, 관련 공무원들도 조만간 조사한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의원은 지난 9월18일 은 시장과 전 선거캠프 종합상황실장 이모씨, 은 시장 비서실 직원 1명, 선거캠프 자원봉사자 6명 등 9명을 직권남용, 지방공무원법 위반,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고발했다.

이 의원은 청원인 박씨가 지난 9월10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은수미 성남시장 선거캠프 자원봉사자들의 공공기관 부정채용 의혹의 진실을 밝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자 이를 토대로 은 시장 등에 대한 고발장을 냈다.

박씨는 청원 글에서 “서현도서관 공무직 최종 선발 인원 15명 중 무려 7명이 은 시장 캠프의 자원봉사자였다”며 “준사서 자격증이 필수자격요건이었던 다른 도서관과는 달리 서현도서관은 응시 자격 기준을 완화해 특별한 자격요건이 없었다”고 주장했다.

/성남=이동희 기자 dh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