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공작 의혹’에 휩싸인 무소속 윤상현(57) 국회의원이 경찰 조사를 건너뛰고 검찰 조사실로 직행할 것으로 보인다.

28일 경찰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는 윤 의원에 대해 소환 조사를 하지 않고 이번 주 중 사건을 검찰에 송치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앞서 경찰은 윤 의원 주거지로 소환통지서를 2차례 보냈으나 윤 의원은 조사 자체를 거부하며 버텨왔다.

이번 소환 조사는 4·15 총선 당시 윤 의원의 경쟁 후보였던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안상수(73) 전 의원의 고소에 따른 것이다. 안 전 의원은 윤 의원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와 무고,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한 바 있다.

경찰은 윤 의원을 조사하지 못했기 때문에 기소 여부에 관한 의견을 달지 않은 채 사건을 검찰에 넘길 것으로 보인다.

윤 의원은 검찰로부터 소환통지서를 받으면 방어권 행사 차원에서 검찰에 출석해 혐의를 전면 부인할 가능성이 높다.

경찰 관계자는 “검찰과 협의해 조만간 사건을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경찰은 4·15 총선에서 윤 의원을 당선시키기 위해 윤 의원 보좌관 A(53)씨와 짜고 안 전 의원을 허위사실로 검찰에 고소한 혐의로 ‘함바 브로커’ 유상봉(74)씨 부자와 A씨 등 3명을 구속해 검찰에 넘긴 상태다. 유씨는 윤 의원과도 선거 공작을 공모한 의혹을 받고 있다.

/박범준 기자 parkbj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