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RE, 23일 ‘디스커버리 캠핑 프로젝트’ 개발기업과 MOU 체결

인천시 용현학익1블록 도시개발사업구역(시티오씨엘)에 대규모 자연숲 캠핑리조트가 조성된다.

사업 시행사인 DCRE는 ㈜이엔브이콘텐츠, ㈜미드미네트웍스와 자연 친화적 캠핑리조트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사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엔브이콘텐츠는 글로벌 브랜드인 ‘디스커버리 캠핑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문화 레저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이며, 미드미네트웍스는 부동산 개발 마케팅 전문기업이다.

자연숲 캠핑리조트는 어드벤처, 아웃도어, 여행, 교육, 과학, 스포츠 등 다양한 교육과 체험이 가능한 엔터테인먼트 아웃도어 리조트로 조성된다.

커뮤니티 공간은 이용객들이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민다. 테마공간은 지역 특색에 맞도록 개성 있는 디자인을 적용한다. 숙박공간은 야영하며 미래의 자연을 경험하도록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을 융합한다.

지역 교육기관과 협업해 아이들이 캠핑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면서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생태체험형과 문화예술체험형 교육프로그램, 전문강사 양성을 통한 지역의 자연과 역사에 대한 해설 및 관광정보 안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DCRE 관계자는 “디스커버리 브랜드와 지속적 협의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콘텐츠를 살려 테마와 콘셉트를 갖춘 독특하고 특별한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박정환 기자 hi21@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