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욱 "전방위 위협 대비태세 확립…어떤 도발도 단호히 대응"
서욱 "전방위 위협 대비태세 확립…어떤 도발도 단호히 대응"
  • 조혁신
  • 승인 2020.09.16 10:52
  • 수정 2020.09.16 10: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인사청문회 모두발언…"한미동맹 기반 전작권 전환 가속화"

 

▲ 서욱 육군참모총장이 28일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서욱 국방부 장관 후보자는 16일 국회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에서 "전방위 안보위협에 대비해 튼튼한 국방태세를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서 후보자는 이날 "어떠한 도발과 위협도 단호히 대응해 국가를 보위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국방 본연의 임무를 완수하겠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서 후보자는 한반도 안보가 복잡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진단하며 "미사일 개발 등 (북한의) 군사활동이 지속되고 있어 관련 동향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9·19 남북군사합의의 충실한 이행과 남북 교류와 협력을 적극 지원해 정부의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군사적으로 보장하겠다"고 말했다.

서 후보자는 문재인 정부의 공약인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전환과 관련해서는 "굳건한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전작권 전환을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가속화해 나가겠다"며 "한미연합방위태세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우리 군의 능력도 강화하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장병 인권보장은 물론, 상호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자율과 책임의 병영문화를 정착시키겠다"면서 '국민의 군대'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조혁신 기자 mrpen@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길동 2020-09-16 15:54:47
굳이 광주출신을 또 뽑아야 할 이유가 있었나요? 안그래도 이번 정부에 호남인사가 너무 많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