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실, 당신이 보석입니다 이승규 지음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224쪽, 1만5000원

 

“이 책에 7전8기 제 인생을 담았습니다.”

<사실, 당신이 보석입니다>라는 신간을 펴낸 이승규(사진) 저자는 세계 최고 보석상 '그라프'와 세계1위 면세점 듀프리(DUFRY)의 한국 대표를 지낸 국제보석감정사다.

뛰어날 것 없는 스펙으로 하얏트호텔 입사에 성공한 그는 국제보석감정사가 흔치 않던 시절 미국에서 자격증을 따낸다.

이후 롯데면세점 '보석 담당 MD'로 대한민국 최초 면세점에 티파니(TIFFANY), 까르띠에(CARTIER), 불가리(BULGARI), 해리윈스톤(HARRY WINSTON) 등을 유치했다.

“불가능할 것 같았던 지난 인생을 되돌아보며 책으로 엮었습니다. 보석을 감정하듯 인생을 감정했다고나 할까요?”

<사실, 당신이 보석입니다>에는 '내가 혹시 쓸모없는 존재는 아닐까' 염려하는 이들에게 보내는 솔직한 이야기가 녹아 있다.

“누군가 '인생은 파도와 같다'고 했습니다. 고통이 파도처럼 밀려온다는 것이지만 그 고통이 절대로 삶을 무너뜨리는 것은 아니에요. 마음이 무너져서 삶이 무너지는 것이지요. 고통자체를 극복하는 당시에는 세상이 무너지고 미래가 안보이지만 모든 것을 내리고 조급하지 않고 기다리면 회복될 수 있다는 이 말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부평고와 명지대, 세종대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그는 하얏트호텔, 하나투어 이사, 롯데면세점 마케팅, 신규사업부문 이사, 중견 엔타스면세점 부사장을 두루 거쳤다.

“집필과 출간까지 1년의 시간이 걸리는 동안 몇 백 장을 고치고 다시 썼지요. 이 책을 통해 누구보다 여러분이 바로 반짝반짝 빛나는 보석이라는 사실을 알아 주었으면 합니다.”

 

/글·사진 장지혜 기자 jjh@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