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에 진로지도 서비스
5개 기업 참여 … 알찬정보 제공

계원예술대학교는 지난 29일 대학일자리센터 온라인 기업탐방 특강을 진행했다.

온라인 기업탐방 특강은 각 직무 멘토에게 실전 인터뷰를 진행하고 실시간 기업현장 중계를 활용한 현장 견학으로 실무 환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강의로, 기업과 청년 간의 채용 및 취업에 관한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 준비를 하는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취업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이날 참여한 기업은 ㈜자코모, ㈜명성기업, 새롬코스메틱, 춘천연옥옥라이프, 리스펙 등 총 5개 기업으로 가구디자인, 영상디자인, 코스메틱디자인 직무맞춤형 특강이 진행됐고 이울러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1인 총 10만원 상당의 기념품도 증정했다.

계원예술대는 2019년 고용노동부의 진로지도와 취업서비스 지원사업인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 선정돼 지역청년들이 계원예술대 대학일자리센터를 통해 체계적인 진로지도와 취업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을 통해 진로교육 확대, 전공별 진로지도 서비스 강화,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맞춤형 취업서비스를 제공해 대학 진로, 취업지원 선진화 제도를 구축할 예정이다.

한편, 계원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온라인 기업탐방 외에 향후 산업체 인사담당자 특강, 산업체 현직자 초청 특강, 산업체 CEO특강, 예술인을 위한 권익보호 특강, 이력서, 자기소개서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의왕=김영복 기자 yb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