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KBO 신인 드래프트 현장. /연합뉴스

 

한국야구위원회(KBO)가 해외 아마 및 프로 출신 선수와 고교·대학 중퇴 선수를 대상으로 2021 KBO 신인 드래프트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해당 드래프트 행사는 오는 9월21일 열린다.

현재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에 등록된 고교 3학년 및 대학교 4학년(2년제 대학교는 2학년)에 재학 중인 선수는 자동으로 드래프트 대상이 됨에 따라 별도의 참가 신청 접수를 하지 않아도 된다. 아울러 대한민국 국적자로서 과거 고교 또는 대학 졸업 연도에 드래프트 대상이 됐던 선수는 제외된다.

하지만 ▲한국에서 고등학교 이상을 재학하고 한국 프로구단 소속 선수로 등록한 사실 없이 외국 프로 구단과 선수 계약을 체결한 선수(외국 프로구단과의 선수 계약이 2019년 1월31일 이전에 종료한 선수에 한함) ▲한국 프로야구에 등록한 사실이 없는 해외 아마 및 프로 출신(해외학교 출신) 선수(해당 학교를 졸업했거나 졸업 예정인 선수에 한하며, 해당 자격으로 과거 KBO 신인 드래프트 참가 선수는 제외) ▲고교 또는 대학 선수로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에 등록된 이후 제적되었거나 학교를 중퇴한 선수(해당 선수의 고교 또는 대학 졸업 연도에만 신청이 가능함. 단, 예상 졸업 연도 이전에 군입대 한 경우에는 2년 연장) ▲고교 이상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에 등록된 이력이 없는 선수, 또는 KBO 신인지명 대상이 아니었던 선수 중 독립리그(2020년 기준 KBO가 인정하는 한국, 미국, 일본의 독립리그)팀 소속으로 최근 1년간 1경기 이상 출장한 선수(고교 또는 대학을 졸업했거나 졸업 예정인 선수에 한함)인 경우에는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선수는 KBO 홈페이지에서 관련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원본 서류는 우편 또는 방문(KBO 운영팀)을 통해 제출하고, 사본 역시 반드시 이메일(kbo10@koreabaseball.or.kr)로 함께 접수해야 한다. 접수 마감은 8월22일 오후 3시까지다.

KBO는 서류 검토 후 결격 사유가 없는 선수를 대상으로 9월7일 트라이아웃을 실시할 예정이며, 시간 및 장소는 추후 정해진다.

기타 문의는 KBO 운영팀(02-3460-4600, 내선 2번)으로 하면 된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