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시체육회

 

인천시체육회는 22일 곽희상 사무처장 및 위원 7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체육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인천시체육회는 스포츠전공자 및 생활체육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위원들로 구성된 7명의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이우재 위원(인천재능대학교 건강관리학과 교수·사진)이 위원장으로 뽑혔다.

생활체육위원회는 ▲생활체육의 기본방침에 관한 사항 ▲생활체육의 진흥방법에 관한 사항 ▲생활체육의 지도육성에 관한 사항 ▲기타 생활체육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 등을 심의•의결한다.

이우재 위원장은 “인천은 생활체육이 잘 운영되고 있는 도시다. 앞으로 생활체육의 발전을 위해 위원님들과 합심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1차 생활체육위원회에서는 9월부터 12월까지 추진될 종목별 클럽리그전(인천사랑 클럽리그) 및 스포츠7330 실천 종목별 리그전 개최 여부 및 참가종목 선정 등을 심의했다.

이날 공모 참여 종목 중 검도, 당구, 볼링, 족구, 축구 등 5개가 2020 인천사랑 클럽리그 참가 종목으로 최종 확정됐다.파크골프 종목은 예비합격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또 다른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리그인 '스포츠 7330(일주일에 3번, 30분씩 운동하자는 의미)에는 배드민턴, 야구, 플로어볼 등 3개 종목이 참가하게 된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