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민선7기 평가·과제 모색 토론회] “박남춘호 협치 불완전…굵직한 현안 관련 소통 미진”
[민선7기 평가·과제 모색 토론회] “박남춘호 협치 불완전…굵직한 현안 관련 소통 미진”
  • 김은희
  • 승인 2020.07.08 20:26
  • 수정 2020.07.08 20:25
  • 2020.07.09 인천판 3면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기 비전, 토론 대신 발표만”…각종 분야별 정책 제안도 이어져
▲ 8일 인천 남동구 인천YMCA 아카데미실에서 열린 '민선7기 및 향후 과제 모색 정책토론회'에 참석한 패널들이 토론하고 있다. /양진수 기자 photosmith@incheonilbo.com

 

임기 반환점을 넘어선 민선7기 시정을 평가하기 위한 인천 시민단체의 정책토론회가 열렸다. 박남춘 인천시장의 '협치'가 불완전하다는 목소리와 함께 분야별 정책 제안도 이뤄졌다.

이희환 인천도시공공성네트워크 대표는 8일 인천YMCA에서 열린 '민선7기 평가 및 향후과제 모색 정책토론회' 발제자로 나서 “민선7기 시정부가 협치를 강조하며 공론화위원회, 시민청원 게시판 등 여러 제도를 운용하고 있으나 정작 상상플랫폼 등 굵직한 현안에서 시민단체와의 소통에는 미진한 모습을 보인다”고 평했다.

이어 “대표적으로 중장기 시 비전을 발표하는 2020 미래이음과 관련해서는, 분야별 토론회가 아니라 일방적으로 시에서 발표회를 하는 형식에 그쳤다. 실질적인 소통·협치라는 면에서는 불완전했던 모습”이라며 “시의 정책 결정권자인 시장이 시민들을 직접 만나고 소통하는 자리가 많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지정토론에서는 장애인, 교육, 환경, 마을공동체, 여성·가족 등 분야별로 시민단체 활동가들의 정책 제안도 이어졌다.

박옥희 인천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은 “시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인천형 그린뉴딜 정책을 마련하고, 부족한 환경기초시설을 확충하는 등 현대화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인천 에너지센터의 역할을 확대하고 민관거버넌스를 구축하는 동시에, 환경 분야 부시장 제도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발달장애인 구별 평생교육센터 설치', '마을교육공동체 구축', '마을공동체 지원', '성평등 총괄 부서 설치' 등도 시민단체가 바라본 인천시의 향후 과제로 제시됐다.

이날 토론회는 인천시민사회단체연대와 인천시민의힘에서 주최했다. 발제자로 김인수 시 정책기획관이 참석해 '민선7기 시정 성과와 후반기 과제'를 발표했으며 후반기 핵심 과제로 인천이(e)음, 교통망 확충, 수도권매립지 종료 등 3가지를 언급했다.

/김은희 기자 haru@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인찬 2020-07-09 10:15:06
박남춘 인천시장 주민소환투표 시작되었습니다. (인천지하도상가 특별대책위원회) 인천시장 박남춘주민소환 수임자, 주민소환 투표청구인 지원자모집합니다.1899-7445 불통시장 박남춘 OUT!!!

불통시장, 나쁜시장 인천광역시장 주민소환투표의 청구가 시작되었습니다.

청구사유: 인천광역시장 박남춘은 인천시민의 재산을 보호하고 인천시 소재 기업인들의 경제적 손실을 줄여주어 일자리를 창출해야하며, 인천시민들의 안위와 직결되는 각종 환경문제 등을 해결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인천시민들의 재산을 축내고 기업을 망하게 하고 혈세를 아무소득도 없이 펑펑 쓰려는데 따른 직권남용을 일삼아 더 이상 인천시민으로서 방치할 수 없는 지경에 다다름, 또한 박남춘 시장은 많은 인천시민들의 원성과 항변을 무시하고 인천시청을 폐쇄하는 등 시민

서현순 2020-07-09 09:25:04
불통시장님
지하도상가점포주들이소통하자고7개월째거리에서사투를벌이고있는데도계속무시하고있군요
저희가구걸하는걸인도아니고당신이시장인인천시민입니다
시민의의견을청취하고민원을해결하려는의지가없는안일한생각으로일관하는모습많은시민들이똑바로지켜보고있을겁니다
각성하시고이사태를하루빨리해결해주세요

사기꾼 2020-07-09 08:14:56
소통미미가아니구 완전 불통입니다
인천시장은 얼굴을 다방면입니다
인천지하상가3600
개 임차인들을 길거리루 내몰구 있어요 인천지힌상가는
양수 양도 전대 가능한조례계정 입니다

불통시장 2020-07-09 07:12:47
지하상가 해결해주세요~너무 억울합니다~
시장님~외면하지 말아주세요...
인천시민을 보호해야할 인천시장이 시민들을 고발하면 되겠습니까?

조미현 2020-07-09 05:18:42
인천시민과의 대화는 전혀없는 불통시장 박남춘!!!
인천지하도 상가 점포주들이.7개월째 면담 을 요구하고 있지만 전혀 소통이 안되는 불통시장입니다.
재선을 위한 본인 공적 쌓기에만 열중하는 시장 박남춘!!!
2002년 인천시가 양도 양수.전대를 허용해놓고 노후대책으로 마련한상가를 이제와서 보상한푼 없이 나가라고 합니다!!!
죽을수는 있어도 빼앗길수 없다!!!
전액보상 아니면 졸속조례개정 원천무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