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우·추효주 등 30명 소집
내년 1월 월드컵 대비 담금질
U-20 여자 축구 대표팀 허정재 감독.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U-20 여자 축구 대표팀 허정재 감독.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허정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 U-20 대표팀이 올해 첫 국내 소집훈련을 실시한다.

소집명단(아래)에는 총 30명의 선수가 이름을 올렸다.

강지우(세종고려대) 추효주(울산과학대) 등 지난해 AFC U-19 여자챔피언십 대회에서 활약한 선수들이 허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어린 선수들 중에는 2018년 만 15세의 나이로 U-17 여자월드컵에 출전했던 측면 공격수 곽로영(광양여고)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소집훈련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 동안 파주NFC에서 치러진다.

여자 U-20 대표팀은 17일 WK리그 인천현대제철, 인천유나이티드 U-15 광성중학교 남자축구부와 잇따라 연습경기를 치를 계획이다. 단, 구체적인 일정은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정해진다.

허 감독은 “내년 1월 열리는 FIFA U-20 여자월드컵에 대비, 경쟁을 통한 선수 선발과 조직력 강화를 이번 훈련의 목표로 정했다“고 밝혔다.

대표팀은 지난해 10월 태국 촌부리에서 열린 2019 AFC U-19 여자챔피언십에 출전해 3위를 기록, 대회 상위 세 팀까지 주어지는 U-20 여자월드컵 티켓을 따냈다.

U-20 여자월드컵은 당초 8월 코스타리카와 파나마의 공동 개최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미뤄져 내년 1월 같은 장소에서 치러진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

 

<여자 U-20 대표팀 훈련 소집명단>

▲GK : 김수정(세종 고려대) 조아라(강원도립대) 하지희 전소은(이상 경북 위덕대)

▲DF : 김서연 구채현(이상 세종 고려대) 장은현 신보미(이상 경북 위덕대) 정유진 최정윤(이상 울산과학대) 노진영(단국대) 최수경(대전 대덕대) 김은솔(서울시청) 이덕주(강원도립대)

▲MF : 정민영 박혜정(이상 세종 고려대) 김명진(강원 화천정보고) 김수진 이정민(이상 경북 위덕대) 소민서(대전 대덕대) 곽로영(광양여고) 서현민(포항전자고) 추효주(울산과학대) 현슬기(강원도립대)

▲FW : 문은주(대전 대덕대) 이은영(울산현대고) 강지우 조미진(이상 세종 고려대) 박믿음(경북 위덕대) 장유빈(대전 대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