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가 올 하반기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7일 경기도와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등에 따르면 교육생 모집은 오는 20일까지로 이후 선발 취소자나 미선발 인원 발생 시 내달 31일까지 추가모집 할 계획이다.

주민등록상 만 15세 이상 도민이라면 누구나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누리집(itec.doowon.ac.kr)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생으로 선발된다면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현장 맞춤형 실무 중심의 교육을 받게 된다. 아울러 교육훈련비∙기숙사비∙식사비가 모두 무료고 교육훈련수당 지급과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자격증 취득 검정수수료 지원과 수료 후 취업알선 등의 다양한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올 하반기 교육과정은 스마트 팩토리 장비관리와 스마트 사물인터넷, CAD&3D 프린팅 응용설계와 웹 퍼블리셔, 메디컬&스킨케어 등 총 5개 과정이다. 모집 정원은 과정별 26명씩 총 130명이다.

과거 CAD&3D 프린팅 응용설계 과정에 참여해 현재 A사 부설 연구소에 근무하는 B씨는 “대부분의 수업내용이 설계업무에 직결됐다. 원래 비전공자였지만 이론수업을 신경 써서 들으니 업무역량을 충분히 강화할 수 있었다”고 경기사업기술교육센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관계자는 “2008년 3월 개강 이래 지난해까지 12년간 약 92%의 취업성과를 내고 있다. 실제 5개 과정을 통해 23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18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며 “이번 하반기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생 간 일정 간격 유지와 1일 2회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체크 등 방역대책도 철저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태환 기자 imsen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