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직종 출전 '금2·은1·동3·우2' 수상

 

파주 세경고등학교는 6월22일부터 지난 4일까지 열린 경기도 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 2, 은메달 1, 동메달 3, 우수상 2개를 수상했다.

세경고는 이번 대회에 5개 직종 19명의 선수가 출전했으며 산업용로봇 금메달(3학년 정지우), 동메달(2학년 장세진), 우수상(3학년 문혁진), 정보기술 직종 금메달(3학년 김주혁), 동메달(3학년 전효빈), 건축설계/CAD 직종 은메달(3학년 서진원), 동메달(3학년 송우호), 제품디자인 직종 우수상(3학년 윤정필)을 각각 획득했다. 특히 산업용 로봇 직종의 경우 4년 연속, 정보기술 직종은 3년 연속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메달을 획득한 학생들은 오는 9월 전북에서 개최되는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세경고는 미래교육 선도모델 학교, 원격교육 선도학교,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로 선정됐으며 교육부 학과재구조 사업에도 선정돼 2021년 경기도 최초로 인공지능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인공지능반도체과(현 반도체디스플레이과), 3D건축인테리어과(현 건축미디어디자인과) 학과 개편을 진행 중이다.

이준화 세경고 교장은 “기존의 IT를 넘어 AI의 미래로 가는 전환기에서 세경고가 미래교육할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세경 공동체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주=김은섭 기자 kim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