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천기업의 코로나19 퇴치…안전한 '클로게이트'
인천기업의 코로나19 퇴치…안전한 '클로게이트'
  • 김칭우
  • 승인 2020.07.02 18:05
  • 수정 2020.07.03 12:18
  • 2020.07.03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기업 틸레아코리아 전문 유통
초립자 안개분사 열체크·바이러스 사멸
이산화염소 유해한 부분 제거 안심
▲ 정헌봉 틸레아코리아 회장
▲ 정헌봉 틸레아코리아 회장

인천시체육회가 코로나에 대해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코로나 선제적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규생 시 체육회장은 지역 라디오방송에서 클로게이트라는 원스톱 코로나 선제적 대응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시 체육회는 우선 박태환 수영장에 먼저 설치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

클로게이트는 사람들의 이동이 빈번한 체육시설, 쇼핑몰, 병원, 행사장 등에서 주로 사용되는데 통행자가 다가서면 자동으로 안면 인식과 체온 인식을 진행하여 데이터화하고 초정밀 센서가 기기를 지나는 시간 동안 별도의 조작 없이 자동으로 소독액을 미스트 형식으로 분사하여 살균한다. 현재 김포공항 내 항공박물관과 코엑스의 다양한 행사 시 사용 되고 있고 미국, 러시아, 유럽 등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클로게이트의 원료인 ‘클로바이오 이산화염소’는 ㈜케이알바이오텍 질병제어연구소(BSL3 제KCDC-09-3-01)로부터 코로나 19바이러스에 대한 정식시험보고서(KR-2006-011-CLB01-C)를 발부 받았다. 시험 결과는 클로바이오 이산화염소’의 테스트 결과 30초 이내에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99.9% 사멸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는 지난달 4~19일 액상으로 공급하는 시료에 대해 부유상태로 존재하는 바이러스를 함유한 시험 물질의 바이러스 살균 작용을 목적으로 환경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을 참조한 바이러스 외용 소독제 시험 지침서(KRBOP-0803-03)에 따라 코로나19에 대한 살균 소독제 시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클로게이트의 유통을 맡고 있는 ㈜틸레아코리아는 125년의 역사와 1600개의 시공실적을 가지고있는 명품에어돔 전문기업인 유럽 TILEA 의 한국공식판매 법인이다 평소 체육시설, 재난대피시설을 에어돔으로 시공하는 국내에서 몇 안 되는 에어돔 시공전문업체로, 외부 공기 차단 및 청정 실내 공기 유지에 노하우를 갖고 있다. 이번 코로나19 확산으로 음압시설에 대한 수요가 커지자 임시 병동 시공도 나서고 있다.

정헌봉 틸레아코리아 회장은 “안면 인식기술로 마스크 착용 유무와 체온을 감지할 수 있는 장치가 내장돼 있으면서 이동·설치가 가능해 체육시설, 의료시설, 공항, 대형유통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 설치 및 이용이 필요하다”면서 “클로게이트를 통해 앞으로 생활방역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