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전쟁 발발 70주년 앞두고 보도문 내

 

북한이 한반도에서 새로운 전쟁이 일어날 경우 미국은 핵무기로 소멸될 것이라고 20일(현지시간) 위협했다고 21일 연합뉴스가 러시아 타스 통신을 인용해 보도했다.

타스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주재 북한 대사관은 이날 한국전쟁 발발 70주년을 앞두고 낸 보도문에서 "현재 북조선(북한)은 전략미사일과 핵무기를 갖고 있다"면서 "이 수단들은 지구상 어디에 있든 감히 우리를 위협하려 드는 누구라도 가차 없이 징벌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새로운 조선반도(한반도) 전쟁의 개시는 미국이라 불리는 또 하나의 제국에 종말을 가져다줄 아주 특별한 사건으로 인류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사관은 "미국은 수십 년 동안 조선반도 전쟁에서 교훈을 얻지 못하고 새로운 적대행위를 해왔다"면서 "특히 올해 미군은 남조선과 그 인접 지역에서 온갖 군사적 기동을 펼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같은 군사행동의 주요 목적은 "해외와 미국 본토로부터 조선반도로 미국 군사력을 이동·전개하고, 북조선을 신속하게 공격하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북한 측의 이 같은 강도 높은 대미 비난은 최근 북한의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 등으로 한반도 긴장이 어느 때보다 고조된 상황에서 나왔다.

/조혁신 기자 mrpe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