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시청 전경.

 

부천시는 예산 편성 과정에서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주민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수려하는 참여예산 위원회에 시민을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주민과 함께하는 직접 참여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동 주민회의, 시민위원회, 청소년위원회 등 3가지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는데 참여할 시민은 22일부터 7월1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동별 각계각층의 주민으로 구성된 동 주민회의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마을사업을 직접 계획하고 실행하기 위해 지역 안에서 예산 편성과 관련된 주민 의견을 수립할 계획이다.

시민위원회는 동 주민회의 위원 중 추천된 58명과 22명 이내의 비영리 민간단체 추천자로 구성되는데 주민 제안 사업을 심사하고 본예산 안을 검토해 의견을 제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 청소년위원회는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관련 사업을 제안하는 역할을 한하는 14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 20명 이내로 구성될 예정이다.

시민위원회와 청소년위원회 위원을 추천하고 싶거나 신청하고 싶은 시민은 e-재정고 홈페이지(https://budget.bucheon.go.kr), 이메일(starlalim@korea.kr), 방문 및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산법무과 예산팀(032-625-2526)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김진원 기자 kj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