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


택지개발지구 프리미엄에 더해 '여의도까지 40분대' 교통 특화 프리미엄을 동시에 갖춘 아파트가 화성 남양뉴타운에 공급된다.

<투시도>

리젠시빌건설이 남양뉴타운 C-2블록에 총 380가구 규모로 조성하는 '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남양뉴타운은 국가 주도 하에 지정·개발되는 택지개발지구로, 각종 생활인프라가 빠르고 체계적으로 구축된다. 아울러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책정되는 만큼 인근 지역 대비 상대적으로 큰 폭의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는 남양뉴타운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 여건을 갖췄다. 우선 '초품아'를 필두로 한 우수한 교육여건이 주목된다. 단지 바로 옆 대양초등학교가 있고, 사업지 인근에 동양초·남양중·남양고 등 각급 학교와 학원가가 분포해 있다.

단지는 남양뉴타운을 중심으로 개발 중인 다수 교통호재의 최대 수혜처로도 거론된다. 반경 600m 거리에 2022년 개통 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인 '화성시청역' 신설이 예정돼 있고, 제2외곽고속도로도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2024년 신안산선 개통 시에는 여의도까지 40분대로 이동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다수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를 모은다. 친환경 관광·레저 복합도시로 개발되는 송산그린시티가 사업지 인근에 있다.

2030년 개발 완료되는 송산그린시티는 여의도의 19.2배 면적에 사업비 약 8조8000억원을 투입, 리조트·테마파크·골프장·R&D·산업·주거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송산그린시티 내에서도 화성 국제테마파크에 대한 높은 기대감이 감지된다.

가구 내외부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전용면적 94~102㎡ 등 희소성 높은 신중대형 평형으로 구성해 공간 효율성과 여유로움까지 모두 높였고, 단지 전체 면적의 50%를 조경에 할애,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할 방침이다.

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 견본주택은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072-21번지에 마련된다.

/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