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어와 응원 메시지 SNS 글
한대희 시장, 다음 주자 추천
▲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한 한대희(앞줄 가운데) 시장과 군포시 공무원들이 수어 동작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7일 밝혔다.

한대희 군포시장과 공무원들은 의료진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은 수어 동작과 함께 `감염 위험을 무릅쓰고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애쓰고 있는 의료진이야말로 진정한 영웅'이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전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의료진에 대한 존경과 자부심을 의미하는 수어 동작과 함께 응원 메시지를 담아 SNS에 올리는 캠페인으로、군포시는 시 홈페이지를 비롯 유튜브 등 SNS에 게재했다.

군포시 관계자는 “의료진에 대한 존경의 뜻을 표현함으로써 코로나19에 매진하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할 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가 서로 돕고 배려함으로써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대희 시장은 `덕분에 챌린지' 다음 주자로 김지수 군포시청소년재단 초대 대표이사와 원명희 군포도시공사 사장, 이재수 군포산업진흥원장 등 3명을 추천했다.

한 시장은 이에 앞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캠페인 릴레이'에 참여해 학생과 학부모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군포=전남식 기자 nscho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