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전광판 설치…1루 응원지정석 확충
그라운드 흙·잔디 전면교체로 새단장

5일 창단 첫 홈개막전 비대면 응원전
선수단 스페셜 유니폼 착용 감사인사
왼쪽부터 수원KT 위즈파크에 새롭게 설치된 LED리본보드 (띠전광판). 확장된 위즈 파크 1루 응원단상. /사진제공=KT위즈

 

 

프로야구 KT 위즈의 홈 구장인 수원KT위즈파크가 오는 5일 2020 시즌 개막을 맞아 새 단장을 마쳤다. 개막전엔 팬들의 화상 응원이 펼쳐진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리본보드(띠전광판) 설치다. 1루 KT 5G존 하단 외벽부터 3루 외벽 끝까지 경기장 내야 관중석 상단을 330m LED 전광판으로 둘러 새로운 구장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 리본보드(띠전광판)는 메인 전광판과 연계해 경기 중 선수 소개와 각종 이벤트 안내, 팬 참여 응원 문구 노출 및 타구장 소식 등으로 팬들과 다양하게 소통한다.

또 경기장을 찾아오는 팬들의 즐거움을 배가하고, 더욱 응원에 몰입하도록 응원단상을 2배 이상 확장했다. 총 길이는 24.2m(이전 길이는 10m)이며, 단상 확장에 따라 기존 1루 내야지정석 구역을 1루 응원지정석으로 통합시켰다.

이외에도 쾌적한 경기 관람 환경에 대한 팬들의 선택을 넓히기 위해 1루와 3루 내야 테이블석을 확대하고, 스카이박스의 내외부 바닥과 발코니 의자를 교체했다.

위즈 파크를 방문하는 팬뿐 아니라 선수들이 최상의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그라운드 새단장도 이뤄졌다.

그라운드 흙과 천연 잔디, 인조 잔디를 모두 새롭게 교체해 올 시즌 선수단의 부상 방지와 경기력 향상을 도모했다.

아울러 KT 위즈는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KBO 리그 개막에 대한 팬들의 염원을 담고, 어린이날 무관중 경기에 대한 아쉬움을 해소하고자 5일 개막전에 다양한 팬 소통 이벤트를 준비했다.

창단 이후 첫 홈 개막을 맞는 KT 위즈는 개막 3연전에 비대면 Live 응원전을 진행한다. 이는 화상회의 시스템을 기반으로 치러진다.

이 서비스에 접속한 약 300명의 팬들이 LED 스크린에 나타나는 자신의 영상과 음성을 통해 실시간으로 선수들에게 힘을 불어넣는다. 또 팬들은 응원단과 장내 아나운서의 리드에 맞춰 타석에 등장하는 선수들의 응원가를 함께 부르고, `코로나19 극복'과 관련된 주제의 이닝 이벤트에도 참여한다.

이같은 응원전을 준비하고자 개막 3연전 기간엔 위즈 파크 1루 응원지정석 1층에 대형 LED 스크린이 설치된다.

스크린 주변에는 구단이 공모한 팬들의 응원 모습과 구단 현수막 및 깃발들이 걸려 개막 현장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선수들도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기간 만나지 못했던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자 개막 3연전 동안 감사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스페셜 유니폼을 착용한다.

이강철 감독과 야수들은 본인이 작성한 메시지를, 코치진과 투수들은 `마음을 담다'란 메시지를 유니폼 후면에 이름 대신 새긴다.

개막 3연전 종료 후엔 코칭스태프와 선수들이 착용했던 유니폼은 팬들에게 판매하고, 판매 수입은 코로나19로 인한 연고지 피해 주민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KT 위즈는 2020 시즌이 개막하는 어린이날에 위즈 파크를 찾아오고 싶은 어린이들의 희망을 담은 스페셜 시구도 진행한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