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은 ‘경기북부 DMZ 에코뮤지엄 조성’ 사업 참가자를 오는 7일까지 모집한다.

문화예술단체, 문화기획자, 지역활동가, 연구자, 시민단체,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DMZ 마을박물관 지원 및 조성 ▲한탄강·임진강 권역 에코뮤지엄 조성 및 운영 지원 ▲DMZ 자원 활용 콘텐츠 개발 활동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DMZ 마을박물관 지원 및 조성사업은 지역을 상징하는 대표공간을 에코뮤지엄 거점공간으로 조성하여 보존하는 사업이다. 마을박물관, 지역전시관, 아트스튜디오 형태의 공간으로 재생해 지역 정체성을 회복하고 침체된 경기북부 지역의 문화를 활성화시키는 데에 목적이 있다.

한탄강·임진강 권역 에코뮤지엄 조성 및 운영 사업은 권역에 있는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어 경기북부의 대표 생태권역인 한탄강, 임진강의 생태자원을 보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DMZ 자원 활용 콘텐츠 개발 활동 지원 사업은 DMZ의 고유한 생태, 역사, 문화 자원을 활용한 마을공동체 활동 혹은 예술, 문화, 교육, 체험, 투어 등의 콘텐츠 개발 및 운영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공모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http://www.ggcf.kr/archives/120855)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wew114@gg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