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 세월호참사수습지원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월호 참사 유가족과 생존자 등의 인터뷰 기록집 '이후의 사람들'이 발간된다.

경기 안산시 세월호참사수습지원단이 제작한 이 책에는 민간인 잠수사 황병주 씨, 참사 초기 언론 인터뷰로 긴 재판을 받았던 홍가혜 씨, 단원고 스쿨닥터 김은지 씨, 유민 아빠 김영오 씨, 동수 아빠 정성욱 씨, 다윤 엄마 박은미 씨, 은화 엄마 이규경 씨 등 20명의 인터뷰가 담길 예정이라고 지원단측이 28일 밝혔다.

또 미술가 국동완 씨의 그림 30점, 신혜란 서울대 교수의 기고 글 등도 수록돼 있다.

총 5장으로 구성된 495페이지 분량의 인터뷰 기록집은 1장 '진도, 팽목항'에서 참사 직후의 현장 상황과 잠수사의 사고해역 수중 수색 과정, 언론보도 피해, 실종자 가족들 기다림을 담았다.

또 2장 '안산 단원고등학교'에서는 침몰하는 세월호를 탈출한 생존 학생, 그들을 학교에서 돌봤던 스쿨닥터의 기억을, 3장 '안산, 정부 합동분향소'는 세월호 유가족들의 진상규명 활동을 수록했다.

이어 4장 '서울, 광화문광장'에서는 46일간 이어진 유가족의 단식투쟁, 서명운동과 피케팅에 나섰던 평범한 시민들의 이야기, 마지막 5장 '목포, 목포신항만'에서는 세월호가 육지로 인양되기까지의 과정과 1천일을 기다려 딸을 찾은 부모들의 시간을 펼쳐낸다.

시는 오는 30일 나올 예정인 이 인터뷰 기록집(비매품) 500부를 발간, 안산 관내 각급 학교와 도서관, 관계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안산시 홈페이지(www.ansan.go.kr)에도 게재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유가족 등의 책자 속 인물들의 인터뷰는 시가 직접 했다"며 "세월호 참사 기억을 한데 모아 세월호 참사 이후의 시간을 다각도에서 조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인터뷰 기록집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책자 문의:☎031-481-2999.세월호참사수습지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