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가 공모하는 지역공동체 창업희망 프로그램 '크레센도' 사업 홍보 포스터./사진제공=부천시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가 지역혁신 프로젝트 '크레센도' 사업에 참여할 경력단절 여성 예비창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크레센도는 지역공동체 창업 희망 프로젝트로 여성 창업의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돕고, 지속 경영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부천·시흥 여성 인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 사업이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20명을 선발하며, 교육 후에는 최대 1000만원의 창업 자금을 지원한다.


 교육은 창업에 꼭 필요한 이론교육 40시간, 실질적 창업 운영 노하우 전수 및 창업 전략 도출이 가능한 실습 교육 30시간, 전문가 멘토링 군단과의 선택형 집중 멘토링 12시간, 창업대회로 구성된다.


 대상자는 5월6일까지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하거나 홈페이지(www.ilwoman.o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서류는 이메일(workwom@unitel.co.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5월14일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정숙 센터장은 "경력단절 여성의 실전 창업형 프로그램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천=김진원 기자 kj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