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이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2020 경기청소년 예술교육장르 특화사업, '경기틴즈뮤지컬'을 운영할 기관·단체를 모집한다.

'경기 청소년 예술교육 장르특화사업'은 공연장을 보유한 기초문화재단 기초 자치단체 및 예술 단체가 운영하는 사업으로 청소년 대상 뮤지컬 교육프로그램 '경기틴즈뮤지컬' 운영과 창작 뮤지컬 개발을 지원한다.

재단은 뮤지컬을 매개로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성 개발과 성장을 유도하고 학교 및 동아리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창작 뮤지컬 작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5개 내외의 기관·단체를 선정해 최대 8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접수는 공문 또는 이메일(ggteenz@ggcf.or.kr)로 가능하다. 선정결과는 전문가 심의를 거쳐 27일 발표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올해 확대 운영되는 이번 사업은 입시위주 교육, 기능 중심 교육으로 치우쳐 있던 기존의 예술교육을 보완하고 청소년들의 전인적, 다면적 성장을 유도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이라며 "예술을 통한 청소년들의 변화가 지역으로 번져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나 예술교육팀(031-853-9826, 9785, 9786)으로 하면 된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