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과천시민들, ‘착한 마스크 캠페인’ 벌여
과천시민들, ‘착한 마스크 캠페인’ 벌여
  • 신소형
  • 승인 2020.03.29 15:02
  • 수정 2020.03.2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 자원봉사단체가 시민들이 사용하지 않은 방역용 마스크(KF94, KF80)를 기부하면 면 마스크 1장과 교체용 필터 5장, 손 소독제 등이 든 '착한 마스크 꾸러미'로 교환해주고 있다./사진제공=과천시

 과천시민들이 면 마스크 이용을 독려하는 홍보 캠페인을 벌여 눈길을 끌고 있다.

 과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단체 소속 시민 40여명은 지난 28일 오후 2~4시 중앙공원 분수대, 별양동 중심상가 우물터 등 지역 내 5곳에서 "방역용 마스크가 꼭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비교적 감염 위험이 낮은 사람들은 면마스크를 사용하자"는 내용의 '착한 마스크 캠페인'을 벌였다.

 이들은 홍보 캠페인과 함께 시민들이 사용하지 않은 방역용 마스크(KF94, KF80)를 기부하면 면 마스크 1장과 교체용 필터 5장, 손소독제 등이 든 '착한 마스크 꾸러미'로 바꿔주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시도 이번 홍보 캠페인을 위해 면 마스크 제작을 위한 원단, 필터는 물론 손 소독제를 지원하며 힘을 보탰다.

 면 마스크 제작에는 과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단체 소속 시민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과천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재봉 관련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사용하는 재봉틀과가정용 재봉틀로 면 마스크 2000장을 제작했다.

 시민들이 기부한 보건용 마스크는 다수의 사람들과 빈번하게 접촉해야 하는 다중이용시설 근무자 등에 전달될 계획이다.

 

/과천=신소형 기자 ssh283@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