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8일부터 페스티벌 참가작 공모

아트센터인천은 야외광장(사진)을 개방하며 광장에서 진행할 페스티벌 참가작을 공모한다.

아트센터인천 야외 공간에서 펼쳐질 페스티벌은 '힐링하기 좋은, 즐기기 좋은, 함께 하기 좋은 공연 나들이'가 주제다.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무료로 개최된다.

공모 작품은 계절별 주제를 가지고 야외에서 공연이 가능한 작품이어야 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4월8일부터 14일까지이며 국내 공연예술단체가 대상이다.

공모 관련 상세내용은 아트센터인천 홈페이지(www.aci.or.kr)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아트센터인천은 대중성, 창의성, 예술성 등을 심사, 20여개 작품을 선정하고 공모 선정작에 대해서는 공연당 500만원 범위 내외에서 지원한다.

다만 페스티벌 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아트센터인천은 이와 함께 올해 개최 예정인 각종 페스티벌과 해설음악회, 콘서트, 오페라 등을 통해 장르의 다양화와 콘텐츠의 대중화를 모색하고 있다.

클래식 마니아는 물론, 클래식 입문자, 대중음악 수요층 등 다양한 관객층을 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어린이와 청소년, 주부 등을 대상으로 한 맞춤 공연도 준비 중이다.

야외 광장 페스티벌 외에도 7층 다목적 공연장을 활용한 대중적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트센터인천 관계자는 "야외광장 페스티벌이 클래식을 어려워하거나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시민들과 유아나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부터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계층이 부담 없이 공연예술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울러 올해 코로나19로 불발된 공연은 내년 기획공연으로 진행하기 위해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장지혜 기자 jjh@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