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판수(오른쪽) 한국지역난방공사 에너지혁신본부장과 박만수 삼성엔지니어링 산업환경사업본부장이 24일 서울 삼성엔지니어링 글로벌센터에서 '쿠웨이트 압둘라 신도시 지역냉방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한난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한난)는 삼성엔지니어링(SECL)과 '쿠웨이트 압둘라 신도시 지역냉방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냉방사업 전략 수립과 관련 제도 구축 등을 위해 우수한 기술력과 중동 사업 노하우를 융합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한난은 향후 국내 기업들을 중심으로 컨소시엄을 꾸려 쿠웨이트 정부와 업무협약을 하고 사업자 지위를 획득할 예정이다.


 앞서 한난은 2018년 10월 압둘라 신도시 지역냉방 사업 참여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업무협약을 한 바 있다.


 김판수 한난 에너지혁신본부장은 "해외 지역냉방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국내 기업들과의 협업을 강화하겠다"며 "국내 민간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지속적으로 도울 계획"이라고 했다.


 압둘라 신도시 사업은 쿠웨이트 최초의 스마트시티 개발 프로젝트로 LH가 도시계획과 설계를 맡고 있으며, 수도 쿠웨이트시티 외곽에 64.4㎢ 규모로 조성된다.

 

/성남=이동희 기자 dh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