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OBS '명불허전Ⅱ' 출연
▲ 8일 OBS '명불허전Ⅱ'에 출연하는 김순곤 작사가. /사진제공=OBS


저작권 등록만 1000여곡이 넘는 가요계의 스타 작사가 김순곤이 오는 8일 오후 8시55분 OBS '명불허전Ⅱ'에 출연한다.

김순곤 작사가는 조용필의 '고추잠자리'로 정식 데뷔했다.
이후 조용필 '나는 너 좋아', '바람의 노래', 박강성 '문밖에 있는 그대', 나미 '인디안 인형처럼', 김완선 '나만의 것', MBC 인기드라마 '서울의 달'의 OST '서울 이곳은', 최유나의 '흔적' 등 약 1000여곡 제작에 참여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작사가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순곤 작사가는 처음 음악을 시작한 계기와 정식 작사가로 데뷔하게 된 배경을 밝힌다. 또한 조용필과의 인연으로 스타 작사가로 자리매김한 사연 등을 공개한다.
김순곤 작사가는 가왕 조용필과 함께 공동 작업을 하며 가요계 스타 작사가로 이름을 굳힐 즈음 연예계를 떠났다.

복귀 후 김순곤 작사가는 나미 '인디언 인형처럼', 김완선 '나만의 것' 등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유명 작사가로 자리매김했으며 드라마 OST까지 진출해 드라마 '서울의 달'의 삽입곡 '서울, 이곳은'을 히트시켰다.
삶과 시대를 노래하는 김순곤 작사가는 음악 작업을 꾸준히 하며 작사뿐 아니라 작곡, 프로듀싱, 컬러링북 작가로 신한류콘텐츠를 주도하며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다.

/여승철 기자 yeopo99@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