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따라 20일(목) 오전 도성훈 교육감 주재로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심각’ 수준에 준해 위기를 관리한다고 밝혔다. /사진출처=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따라 20일(목) 오전 도성훈 교육감 주재로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심각’ 수준에 준해 위기를 관리한다고 밝혔다. /사진출처=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에서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인천시교육청이 유치원에 대해 휴원 조치를 내렸다. 도서관 등은 휴관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이날 긴급 대책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부평구 내 사립유치원 1곳에 대해 휴원조치 했다고 22일 밝혔다. 

또 도서관 등은 정상 운영이 어려울 것으로 보고, 부평·북구도서관은 23일부터 별도 안내시까지 휴원하기로 했다. 북부교육문화센터 내 수영장도 23일부터 별도 안내가 있을 때 까지 운영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이날 오전 9시30분쯤 부평구에 사는 A(여·61)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대구 신천지 교회 집회에 참석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시교육청은 또 다음 달 2일 예정된 입학식은 모두 취소하는 한편 개학 연기에 대해서는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와 부평구는 A씨의 이동 경로 등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동거인 B(60)씨가 있었다는 것을 확인하고, 추가적인 역학 조사를 진행 중이다. 시와 구는 부평종합시장 상인인 B씨의 점포를 폐쇄 조치했고, 시장 전제 폐쇄 여부는 상인회와 협의하고 있다.

/정회진 기자 hijung@incheonilbo.com



관련기사
부평 코로나19 확진자 동거인 '음성'…박남춘 "SNS 혼란 야기" 대구 신천지 집회에 참석했던 코로나19 확진자와 동거한 사실이 알려진 인천 부평종합시장 상인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인천시는 22일 코로나19 확진자 A(60·여)씨와 동거한 B(59)씨 검체를 채취해 검사한 결과, 음성으로 나왔다고 밝혔다. B씨는 앞으로 14일간 자가 격리된 뒤 2차 검사에서도 음성이면 격리가 해제된다.이날 오후 시는 대구 신천지 집회에 참석했다가 지난 17일 인천 부평구로 이사 와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A씨에 대한 역학조사 과정에서 동거남 B씨를 확인했다. B씨는 부평종합시장 상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