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범 의장·유세움·조선희 의원
청소년참여위원회 공로대상 수상
▲ 인천지역 군·구 청소년 참여위원회가 선정한 '청소년정책공로대상'을 수상한 조선희(왼쪽 네번째) 시의원, 이용범(왼쪽 다섯번째) 시의장, 유세움(오른쪽 네번째) 시의원. /사진제공=인천시의회

인천시의회는 인천지역 군·구 청소년 참여위원회가 선정한 '청소년정책공로대상'으로 이용범 시의회 의장과, 유세움(민·비례)·조선희(정·비례) 의원이 각각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청소년정책공로대상은 청소년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청소년 정책발전에 이바지한 우수 정치인을 청소년들이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상이다.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제2항에 따른 법적 기구로, 인천에는 군·구별 20여명, 전체 약 200여명이 활동 중이다.

이번 청소년공로대상은 인천 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별로 우수 정치인을 선별해 지난 2019년 11월8일부터 30일까지 23일간 온라인투표를 통해 최종 3인을 선정했다.

인천시 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최종 3인의 수상자는 청소년 관련 우수조례의 제정과 청소년에게 안정적인 삶과 공평한 기회를 마련해주는데 주도적 역할을 한 공을 인정받아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이 의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투표한 우수 정치인으로 선정돼 매우 영광"이라며 "청소년 여러분들의 따뜻한 지지와 응원을 원동력으로 삼아 청소년 정책 발전과 청소년의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방안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회에는 '인천시 고등학교 현장실습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인천시 아동청소년대상 성범죄 예방 및 교육에 관한 조례안'이 심의 중이다.

/이주영 기자 leejy96@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