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K리그1 인천유나이티드가 2020시즌을 함께할 대학생 마케터 '스포일러' 2기를 모집한다.

2019년부터 인천 구단이 출범한 대학생 마케터 '스포일러'는 스포츠와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일+ER)의 합성어로, 인천 구단과 K리그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자 만들어진 조직이다.

접수 희망자는 인천 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글에 있는 '스포일러 2기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구단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스포일러 2기는 2020시즌 인천 구단 K리그 1 홈경기를 10경기 이상 참석할 수 있고, K리그 및 스포츠 마케팅에 관심 있고 열정이 넘치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인천 소재 대학생과 인천시 거주자, 휴학생 등에게 스포일러 2기 선발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스포일러 2기 선발 심사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6일부터 31일까지 1차 심사(지원서 및 기획서)를 거친 다음 2월5일 1차 합격자를 발표한다.

이후 2차 면접 심사를 진행한 뒤 최종 합격자를 추린다.

선발된 2기 합격자에 한해 2월 19일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된다.

서류합격자와 최종 합격자는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스포일러 2기는 2020시즌 인천 구단의 K리그 1 홈경기 활동은 물론 마케팅, 지역밀착활동을 비롯한 구단의 각종 공식 행사 업무에 투입돼 축구 산업 현장의 풍부한 실무 경험을 경험하게 된다.

스포일러 2기에 선발되면 인천 구단의 모든 홈경기 출입이 가능한 개인 AD카드가 발급되며 단체복,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또 연간 활동을 마치면 스포일러 2기 수료증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 구단 관계자는 "축구 산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에게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2019년에 이어 올해도 대학생 마케터 '스포일러'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훌륭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인천 구단 마케팅팀(032-880-5527)으로 하면 된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