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차 등 '스마트 혁신' 선정
▲ 지난달 30일 인천 강화군 별빛누리비전센터에서 2020년도 소상공인 공동브랜드인 'K.tag' 인증 현판식이 진행됐다. /사진제공=소상공인연합회

2020년도 소상공인 공동브랜드인 'K.tag' 인증 현판식이 최근 인천 강화군 별빛누리비전센터에서 열렸다.

별빛누리비전센터는 꽃차와 약용식물 디저트와 함께 꽃차 마이스터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신선함과 건강함', '진심 담은 서비스와 감동', '특별함과 문화', '스마트한 혁신', '명인의 솜씨', '도전하는 청년', '글로벌 잠재력' 등 7가지의 테마로 구성된 K.tag 중 '스마트한 혁신' 테마에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여타 인증 브랜드와 달리 매년 의무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K.tag의 특징"이라며 "스마트한 혁신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가지고 있는 자원을 특색있게 활용하고 홍보하는 것이다. 별빛누리비전센터의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K.tag는 경영, 노무, 법률, 홍보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 등으로 인증업체의 혁신을 제고하고 있다. 엄격한 심사와 지속적인 관리로 차별화된 공동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