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농업기술센터 소속 농업인단체인 여주시고구마연구회는 20∼22일 여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중앙광장에서 '2019 여주시 군고구마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추운 겨울 따끈한 군고구마와 함께 오감을 만족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및 문화 공연이 함께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여주시 고구마 농업인들에 의한, 여주시 고구마 농업인들을 위한, 여주시 고구마 농업인들의 축제'로 열리는 100% 민간 주도 축제로 특히,세계 최대 30m 군고구마 통에서 구워지는 여주군고구마를 온가족이 불어가며 먹는 힐링 축제로 진행된다.


 또 축제장에서는 군고구마 무료시식과 다양한 여주고구마를 이용한 가공제품 및 여주시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최정기 여주시고구마연구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여주고구마의 맛과 품질을 널리 알리게 되는 기회가 돼 뿌듯하다"며 "행사장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남은 기간 동안 알차게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 여주시 군고구마축제를 하는 장소인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다양한 세계적인 명품들을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고, 여주의 주요 관광명소인 명성황후생가(5분), 세종대왕릉(13분), 신륵사(16분), 남한강 이포, 여주, 강천보 등 1일 관광 코스로 적당하며 교통도 경강선 여주역과 여주IC, 남여주IC, 서여주IC, 북여주IC, 대신IC, 동여주IC, 흥천이포IC 등 전국 최대인 7개의 고속도로IC가 있어 편리하다.

 

/여주=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