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조혁신 기자]정보통신기술로 불리고 있는 'IT(Information Technology)기술'은 현대문명의 근간이 되고 있다. 현대인들이 정세를 파악할 수 있는 뉴스나 방송 등 각종 멀티미디어를 비롯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업무와 일상생활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온 제품군도 활용되고 있다.

정보통신기술은 범죄사례에 악용되는 사례들도 존재해 우리의 삶에 이점만을 가져온 것은 아니다. 정보통신을 이용한 범죄는 매우 다양한데, 그중 몸캠피싱은 금전적인 피해와 대인관계 모두 피해를 입혀 심각한 문제로 분류가 되고 있다.

몸캠피싱은 피해자에게 접근하여 몸캠 영상을 확보하고 친구나 선후배, 직장 동료 등 지인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며 금전을 요구한다. 일부 사례들은 불특정 다수에게 유포하는 사례들도 존재하는데, 불특정 다수에게 유포할 시 사태는 크게 확산된다.

몸캠피씽 협박범들에게 유포 협박을 받고 있다면 보안회사의 전문적인 기술을 이용해 몸캠 동영상을 삭제하고, 유포 루트 자체를 차단해야 피해를 막을 수 있다.

보안 IT회사에 문제 해결을 요청하면, 몸캠피싱 협박범들이 지인들의 연락처로 동영상을 유포하지 못하도록 기술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또한 유포대상을 강제로 변경하거나 유포 매개체를 모두 차단하여 사건 초기에 더 큰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대응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에서는 협박범들에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대응 서비스와 실시간 모니터링 및 문의가 가능해 눈길을 끈다.

협박범들의 계정이나 수법 등 축적한 빅데이터를 기반하여 분석하고 피해자의 휴대폰 운영체제 등 여러 가지 사항들을 파악한 다음 컨트롤러 시스템을 통해 C&C나 IDC 등 몸캠피싱 피해자들의 데이터들을 저장하고 있는 시스템들을 분석해 유포될 수 있는 모든 루트들을 차단한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