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일부 지방의원 합류

경기지역 바른미래당 일부 지방의원과 지역위원장이 신당 합류를 선언했다.


'변화와 혁신' 경기도 신당창당기획단은 지난 6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출범을 선언했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 신당창단기획단은 현직 지방의원인 김지나 경기도의원과 이기인 성남시의원이 공동단장을 맡는다.


기자회견에는 안만규(남양주을), 강대신(군포갑), 정득모(용인을) 지역위원장 3명과 청년 당원 2명도 참석했다.

이들은 "이념의 양극화를 막고 협상과 타협의 정치문화를 이룩하고자 했던 바른미래당은 독단적인 운영과 끊임없는 내홍으로 그 빛이 바랬다"며 "쇄신을 말하는 당원들을 적으로 돌려 당 밖으로 몰아냈고,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공(公)당이 각종 비리로 얼룩져 국민들게 피로만 돌려주는 공(空)당으로 전락했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겠다. 누구를 위해 정치를 하고 어떤 정치를 해야 하는지 그 목표와 지향점을 명확히 하겠다"며 "'변화와 혁신' 경기도 신당 기획 출범의 목적이자 이유는 '헌법정신을 지키는 정당', '바르고 옳은 소리를 보장할 수 있는 민주적인 정당', '국민들이 안심하고 지지할 수 있는 정당', '정의롭고 양심적인 정치인을 양성하는 정당', '상식적이고 건전한 정치의 틀을 만드는 정당'이다"고 강조했다.


기획단은 "그릇된 것은 깨부수고 바른 것을 드러낸다는 '파사현정'의 정신으로 그릇된 정치를 깨부수고 옳은 정치를 드러내는, 그런 정당을 반드시 만들어 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경기도 신당창당기획단은 향후 경기도 지역 신당의 로드맵을 마련하고 전국 단위 탈당 대열에 동참할 계획이다.

/김중래 기자 jlcomet@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