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활성·안전 증진' 건설업계 간담회

 


더불어민주당 김철민(경기 안산상록을) 의원은 지난 3일 서울 강남 건설회관에서 열린 '국가균형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더불어민주당·건설업계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건설산업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당·정과 건설업계가 서로 협력해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경기 활성화'와 '국민 안전 향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간담회는 김 의원을 비롯해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이해찬 당 대표, 조정식 정책위의장, 윤관석 정책위수석부의장 등 당 지도부, 국토교통부 박선호 제1차관 등이 참석했다.

건설업계에서는 유주현 대한건설협회 회장, 김영윤 대한전문건설협회 회장, 백종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회장, 김태연 한국건설기술인협회 회장 등이 자리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SOC사업 등에 대한 건설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와 국회, 건설업계가 적극적으로 협의하기로 했다.

김 의원은 "건설산업은 우리 경제의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최초의 건축사 출신 국회의원이자 더불어민주당 도시재생특위 위원장으로서 건설업계와 잘 협력해서 국가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