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후 1시부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
▲'경기마을미디어축제' 공식 포스터/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마을미디어축제' 공식 포스터/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오는 30일 오후 1시부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경기마을미디어축제'를 개최한다.

'경기마을미디어축제'는 '미디어, 마을이야기를 담다'를 주제로 마을미디어 공동체와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다.

경기도는 올해 처음으로 경기 지역의 미디어 센터와 마을 미디어 활동가들이 함께 모여 활동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 고양, 부천, 성남, 수원, 의정부, 화성 등 각 지역의 미디어센터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경기지역 미디어센터 네트워크의 성과를 보여줄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마을미디어 현황과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경기지역 마을 미디어 실태조사 결과 자료를 발표하고 마을 미디어의 발전방안을 위한 포럼이 진행된다.

또한, ▲화성 '생기발락' ▲수원 '매탄FM × 통감자마을신문' ▲부천 '에코맘들의 수다 × 부천오원소' ▲의정부 '의정부 FM U&Me' ▲고양 '고양시의 미인들' ▲성남 '성남시민라디오제작단 × 위례어린이기자단' 등 경기지역 마을미디어가 선보이는 '방방곡곡 마을미디어' 공개방송을 통해 지역 내 소식과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아울러 '경기마을미디어축제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우수 콘텐츠 작품과 우수 활동 공동체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시상식을 통해 최종 대상 수상 작품은 상영회도 개최한다.

마을미디어와 미디어 콘텐츠제작에 관심이 있는 일반 참가자 및 단체는 전화문의 또는 이메일(경기마을미디어 사무국 070-5165-7533, ggmedia.f@gmail.com)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