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포츠 구단 역대 최다 기록
연령 세분화 모든 시민 참여 가능

안산 그리너스 FC가 지난 22일 세라유치원과의 '풋볼탐험대'(사진) 프로그램 운영으로 사회공헌활동 'VISION 365'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안산 그리너스의 'VISION 365'는 365일 안산 시민들과 함께하며, 안산 시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공헌활동 365회 달성을 통해 나누겠다는 목표로 시작됐다.

2017년 240회, 2018년 340회에 이어 매해 최다기록을 세우던 안산그리너스가 올해는 365회로 프로스포츠 구단으로써 역대 최다 사회공헌활동 기록을 달성했다.

'시민을 위한 구단'으로 거듭나기 위해 창단 이래 꾸준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 안산은 2년 연속 K리그 대상 시상식에서 '사랑나눔상'을 수상했으며, 2018년도 스포츠마케팅 어워드에서 사회공헌활동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지속적으로 펼쳐온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안산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은 연령별로 세분화 되어 미취학 아동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연령이 참여 가능하다.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에는 스타디움 투어 프로그램인 '풋볼 탐험대'와 마스코트가 함께 구단 공식 응원가에 맞춰 체조하는 '그리너스 꼬꼬마 체조'가 있으며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축구 이론 및 실기, 진로교육을 진행하는 '그린스쿨'과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길을 책임지는 '등하교 지킴이'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주부들을 대상으로 하는 '그리너스 힐링체조'와 지역 내 단체에 각종 봉사활동을 나가는 '그리너스 봉사대'가 운영 중이다.

/안산=안병선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