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위즈와 20억원에 계약 … 팀 구심점 역할 기대
▲ kt 위즈가 FA 유한준(왼쪽) 과 2년 계약을 체결했다. 유한준이 계약서에 서명한 후 이숭용 kt 위즈 단장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kt 위즈

프로야구 kt 위즈가 FA 유한준(38)과 2년 계약을 체결했다.

kt는 19일 수원 kt 위즈 파크에서 계약기간 2년, 계약금 8억원, 총연봉 10억원, 인센티브 최대 2억원을 포함한 총액 20억원에 유한준과 계약했다.

생애 두번째 FA 계약을 마친 유한준은 이로써 2년 더 kt 유니폼을 입는다.

유한준은 2015 시즌을 마친 후 FA로 4년 총액 60억원에 kt에 입단한 바 있다.

이후 kt에서 뛰며 4년간 503경기에 출장해 61홈런, 301타점, 타율 3할 2푼 4리로 맹활약했다.

이번 2019 시즌에는 주장으로서 선수들을 혼연일체가 되도록 이끌고 139경기에서 14홈런, 86타점, 타율 3할 1푼 7리의 성적을 거두며 팀이 창단 후 첫 5할 승률을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특히,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해 그라운드 안팎에서 팀의 중심 역할을 하며 kt의 상징적인 선수로서 수원 팬들에게 큰 성원을 받고 있다.

이숭용 kt 위즈 단장은 "베테랑 유한준과 다시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 유한준은 지난 4년간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줬을 뿐 아니라 팀 최고참이자, 올 시즌 주장으로서 선수들을 아우르고 코칭스태프와의 가교 역할을 잘해줬다. 경험이 풍부하고 자기관리가 철저해 후배들의 귀감이 되는 선수인 만큼, 다음 시즌도 팀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데 구심점이 되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한준은 "팀 동료들과 수원 팬들을 다시 만날 수 있어 기쁘다. kt는 내가 선수생활을 마무리할 때까지 같이 할 구단으로 생각해왔고 좋은 조건으로 계약해 더욱 책임감을 갖게 된다. 늘 구단과 동료선수들, 야구팬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다음 시즌에 팀이 가을야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