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학교는 지난 10월 31일 인천 코스모40에서 열린 2019인천국제디자인위크 행사장 4층에서 청운대 Design Thinking Center 및 취업연계중점대학지원센터 주관으로 2019년 청운대 동계방학 취업연계장학사업 운영을 위한 ‘청운대학교 2019 취업연계 잡매칭페어 행사’를 개최했다.

청운대학교는 교육부 한국장학재단의 2019년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중점대학사업에 선정되어 2019년 3월부터 2020년 2월까지 본 사업을 운영한다. 

취업연계장학사업은 청운대 재학생 중 2,3,4 학년의 학생이 해당 사업에 지원하여 근로기관(기업)에서 일정기간 근무를 통해 부족한 역량을 파악하고 이를 교과 또는 비교과 과정을 통해 보완하며 학생들의 근로수당을 본 사업비에서 지급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재학생들은 학업과 전공관련 산업체 근무를 병행함으로써 학생들의 전공역량 강화, 전공관련 또는 희망근로 회사에서의 인턴경력 스펙보유 및 고시급의 근로소득을 창출할 수 있다. 

청운대 2019년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중점대학사업 운영책임자인 박두경 교수는 “청운대 취업연계중점대학사업 참여를 통해 기업은 기업의 이윤창출에 기여하는 학생을 선별할 수 있고 이는 해당학생의 졸업과 동시에 취업연계국가근로 참여기업에 채용으로 이어짐으로써 대학-재학생-기업의 요구를 충족하며 대학은 재학생과 참여 기업과의 근로 매칭 전 각 기업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근태교육 및 인성지도를 실시한다.

청운대학교 이우종 총장은 “청운대학교 취업연계중점대학 사업이 지역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대학과 지역기업 및 수도권기업과의 협력 및 협업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교육부 한국장학재단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중점대학사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