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오늘 '토크콘서트' 진행
기업·취준생 참가 발표·토론

인천항만공사는 12일 베스트웨스턴 하버파크호텔 3층 파크홀에서 인천지역 물류기업 및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물류가 궁금해?!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인천시,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항만공사, 인천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물류기업들이 참여하는 이번 콘서트는 1부 6개 물류분야 발표, 2부 분야별 토론으로 진행된다.

토크콘서트 1부에서는 인천항 6개 물류분야 대표기업의 담당자가 참여한다. 부문별 주요기업은 3자물류분야 이상근 대표(삼영물류), 창고분야 오길도 차장(선명아암물류), 하역분야 홍진석 부장(선광), 관세 및 IT융합물류분야 조의성 실장(인천관세법인), 선사분야 양중곤 소장(현대상선), 공기업분야 최동규 대리(인천항만공사) 등이다.

이들 기업들에서는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물류사업분야 기업별 역할 및 필요 인재상에 대해 소개한다.

2부에서는 분야별 소그룹 모임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이 물류분야 취업을 위해 평소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결하는 테이블 토크 시간도 마련된다.

'물류가 궁금해?! 토크콘서트'는 물류분야에 관심있는 취업준비생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행사 포스터의 QR코드로 접속하거나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http://www.icpa.or.kr) 배너를 통해 사전접수를 할 수 있다.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