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24010284.jpeg
▲ 24일 전남 목포 현대호텔에서 열린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정기총회 및 콘퍼런스에서 경기도의회를 대표해 박덕진 공보담당관이 국회도서관장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도서관이 24일 제16차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정기총회 및 콘퍼런스에서 국회도서관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국회도서관이 주관하고 한국학술정보협의회가 주최했으며 국회도서관과 협약을 맺은 회원기관 중 최근 1년간 원문 및 저작권 공유실적, 전자도서관 이용실적, 지식정보 공유 협조 등을 평가한 결과 경기도의회도서관이 우수 협력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이날 콘퍼런스 행사가 열린 전남 목포 현대호텔에서 열렸으며 경기도의회를 대표해 박덕진 공보담당관이 수상자로 참석했다.


이날 박덕진 공보담당관은 "공유와 협력이라는 경기도의회도서관의 가치를 인정받은 뜻 깊은 상"이라고 소감을 밝히면서 "앞으로도 경기도의회도서관은 공유와 협력을 통한 상생의 행보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학술정보협의회는 학술정보의 상호교류·전자도서관 공동연구 및 협력·저작물 이용 활성화의 공동노력을 위해 국회도서관을 중심으로 지난 2002년에 발족한 전자도서관 협력체로 대학·전문·공공도서관을 포함해 약 1800여개 회원기관이 활동하고 있다.


/최남춘 기자 baik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