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클래스앤미자인성형외과 김상우 원장.jpg


적당하고 통통한 얼굴 살은 앳돼 보이는 동안 이미지를 주지만 과도할 경우 나이가 들면서 피부탄력이 저하됨에 따라 중력에 의해 쉽게 처지기 시작한다. 일반적으로 피부처짐이 시작되면서 이중 턱, 심부볼 등으로 발전할 수 있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얼굴의 크기는 뼈와 근육, 살 등으로 구성되는데 두툼하고 처진 살로 인해 실제에 비해 얼굴이 커 보이거나 나이에 비해 노안으로 보일 수도 있다.

이런 이유로 최근 간단한 시술로 작고 갸름한 V라인 만들기가 주목 받고 있으며, 아큐스컬프 등의 시술도 관심을 얻고 있다.

하지만 아큐스컬프가 어떤 사람에게 필요하며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확인해야 한다. 아큐스컬프는 미국 FDA와 CE의 승인을 받은 시술법이다. 피부에 작게 구멍을 낸 후 지방분해에 최적화돼 있는 1,444㎚ 파장의 미세레이저를 이용해 지방 이외의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원하는 부위의 지방만을 선택해 녹일 수 있다. 더불어 피부 진피층에 자극을 주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타이트닝 효과가 생긴다.

아큐스컬프는 시술 시간이 30분 정도로 짧고 전신마취 없이도 시술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주변 조직의 손상이 적어 멍, 붓기가 비교적 적어 회복이 빠르고, 미세한 바늘 자국 정도의 상처만 남기 때문에 흉터에 대한 부담도 적어 V라인을 원하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관심을 얻고 있다.

젊은 여성층은 물론 노화로 인해 처진 피부를 가진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선호받고 있다. 연령층은 물론 개인별로도 피부상태, 처진 정도, 지방분포도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 적합한 시술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더클래스앤미자인성형외과 김상우 원장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