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와이어 사진.png


카드뉴스와이어가 일반을 상대로 카드뉴스만들기 제작툴 관련 공개 무료 베타 서비스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무료 베타서비스 기간중 카드뉴스와이어 온라인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카드뉴스 제작이 가능하고, 무료 베타 이용기간은 3월1일 부터 4월30일까지다.

카드뉴스와이어는 언론보도에 적합한 약 90여개의 카드뉴스템플릿 제공과 함께 누구나 텍스트만 입력하면 손쉽게 카드뉴스를 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주목할만하다.

업체측은 "이번 무료 베타 서비스는 고객 니즈 확인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 위해 3월1일 부터 2개월간 진행 예정될 예정" 이라며 " 국내 언론사 , 콘텐츠제작사 및 프리랜서, 광고대행회사, 언론홍보대행사, 공기업, 학교, 단체에서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고 전했다.

회사측은 “웹디자인 실력을 겸비하지 못한 언론사 기자 및 콘텐츠 담당자들도 누구나 손쉽게 텍스트만 입력하면 카드뉴스가 제작되고, 카드뉴스가 제작되는 모습을 텍스트 입력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며 “카드뉴스 제작에 꼭 필요한 필수 기능만을 탑재해 플랫폼 이용이 손쉬운 것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미지 위치이동 및 확대·축소기능, 색상 및 투명도 조절, 로고삽입, 글자 편집 기능과 함께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국 폰트 지원 등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고 전했다.

카드뉴스와이어는 이번 무료 베타 서비스 기간 중에 카드뉴스마케팅을 위한 카드뉴스 언론보도, 카드뉴스SNS마케팅, 메시지 전송 등 다양한 온라인마케팅 서비스도 함께 런칭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재 카드뉴스 제작툴을 공급하는 국내 업체로는 제이디미디어, 망고보드, 타일 등이 있다. 이번 카드뉴스와이어의 등장으로 4곳의 주요 업체가 카드뉴스 자동 제작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