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22일 공익사업과 관련된 교육·학예 관련 사회단체의 건전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사업 공모 계획을 공고했다.

공모 분야는 기획홍보, 학생인권, 학생안전, 대안교육, 학생학부모지원, 소통협력 등 6개 분야로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통합자료실·북부청사·평생교육과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류를 내려 받을 수 있다.

공모 신청 서류는 22일부터 2월 2일까지 북부청사 평생교육과 사무실에 방문하여 직접 제출해야하며 신청 자격은 법령에 따라 허가 또는 등록된 단체, 사무소가 경기도에 소재, 사업 범위가 경기도내 학교교육과 관련된 사업을 추진하는 단체 중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영리, 친목,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 지지, 특정 종교의 교리 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

지원 예산은 총 2억원 규모로 편중 지원 방지와 다양한 사업 선정을 위해 사업 당 1천만원 이하로 지원 한도를 제한하며 단체의 자원봉사와 기부문화 확산 등 자생력 유도를 위해 총사업비의 10%는 자부담해야 한다. 지원 대상 선정은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실무 검토 및 심사를 거쳐 오는 3월초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의정부 =강상준 기자 sjkang15@incheonilbo.com